지난달 유연근무 인프라 지원금을 지급신청후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유연근무-인프라지원금 지급신청 방법
"일·가정 양립을 위한 선택적 재택근무 인프라 지원금"은 근로자가 집에서도 편리하게 일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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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주차즘 담당 주무관으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두 분이 현장 조사 나오신다고.. !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하는지 확인하고 차분히 준비합니다.
인프라지원금 현장방문조사 준비해야 할 서류
1.신청당시 서류와 견적서
2.최종 작성한 계약서
3.인프라 도입지출 증빙(이체내역과 세금계산서)
3.출결관리자료(프로그램 보여드리는 걸로준비)
인프라를 실제로 도입했는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구축한 인프라의 기능들을 계획에 맞게 잘 이용중인지 확인하고자 함이 목적이라고 했습니다. 참고로, 캡쳐 는 증빙이 안되고 로우데이터로만 증빙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이용 현황은 직접 제 자리에서 pc 확인요청하셔서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렸습니다.

여유만만, 자신만만 설명드렸는데..
문제 발생..;;
출결관리/전자결재/협업툴/유연근무제 도입계획을 바탕으로 "유연근무 인프라 구축비" 지원 사업을 신청했었습니다.
문제1. 본 사업은 출결관리 시스템이 기본도입 대상인 것
문제2. 도입한 인프라가 출결자료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 없는 것
"접속기준 출결확인은 가능" 단, 기록이 축적되지 않아서 매일 저장
모호하게 이해했던 저..'기업담당자'의 실수가 문제 였습니다.
다시 검토가 필요하며, 아예 부적합하다고도, 적합하다고도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논의후 연락 주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내드릴 수 없다! 고 생각하며..

지원대상이 되는지 애매했던 (미신청)지원사업들에 대해서 자세히 여쭤보고,
저희 기업의 운영상황(복지, 고용 관련 등등) 설명드리고 해당되는 지원사업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여쭤보았습니다.
ㅎㅎㅎ 이 시간 덕분에
유연근무 간접 노무비 관련해서 추가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이것도 다음달에 신청하면서 포스팅 올려보겠습니다.!
어쨌거나, 이번 유연근무인프라지원금 지급신청 결과는 한 1주일정도 기다렸고
...축소승인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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